박물관소개

공지사항 2008/06/06 17:33




로고의 의미(Logo)
신성한 6가지 능력(창조, 지혜, 열정, 변화, 배려, 행동)을 부여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둥근 원형은 사람들의 두뇌와 정신을 상징하며, 그로인해 밝혀진 빛은 세상을 환하게 하고 살기좋게 만든다는 인류공헌적 의미가 있다.




아이디어는 인류가 가진 가치중 가장 뛰어난 무형의 산물이다.

지금 이순간에도 무수히 많은 아이디어들이 탄생되고 있습니다. 그 중 몇몇은 아이디어를 그냥 흘려보내거나 또는 메모장에 적어 보관해두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아이디어를 가지고 큰 돈을 벌어들이고 있는 이들도 있을 껍니다. 아이디어박물관은 그 누가 되었든 생각을 자유롭게 하고 기발한 발상을 떠올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공간으로써, 발상의 전환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 졌습니다.

매번 아이디어가 없어서 고민하거나 나는 창의적이지 못한 사람이라고 단정지어버리지 마십시오. 사람은 누구나 두뇌를 가지고 있으며, 그 안에는 창조DNA를 생산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똑같이 배분되어 있습니다.

생각의 차이는 실로 많은 변화를 가져다 줍니다. 그 중심에는 언제나 사람이 있고 세상을 변화시키는 것 또한 사람입니다.
이제 당당히 아이디어의 주인이 되어 세상을 변화시키십시오. 1%가능성 그것은 곧 혁명입니다.




아이디어 세상을 열다.

그리 오래되진 않았지만 나에게 있어서 아이디어박물관은 그 무엇과도 바꿀수 없는 소중한 제 3의 공간이다.

문득 처음 블로그를 만들었을 때가 어렴풋이 떠오른다. 그땐 블로그에 대한 지식이 전무했기 때문에 여러가지 고민과 부담으로 시작부터 그렇게 순탄치만은 않았던 것 같다. 

그래서 지금의 아이디어박물관이 있는 건지도 모르겠지만 결국 뒤돌아보면 지금껏 내가 해온 도전과 열정이 나 자신에게뿐만 아니라 아이디어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전달될 수 있다는 것에 무한한 기쁨과 행복을 느끼고 있다.

이제 아이디어박물관은 많은 사람들에게 아이디어를 쉽게 떠올릴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한 하나의 특별한 공간으로써 앞으로 계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다. 

인류가 지구상에서 사라지지 않는 한 말이다.
 



아이디어박물관을 창립하게 된 동기

평소 창의적인 생각과 행동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나는 우연찮게 웹 서핑을 하던도중 아이디어 관련 사이트에 올라와있는 다양한 글을 보게 되었다. 그런데 그들은 하나같이 "왜 나는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을까?"라며 입을 모으고 있었다.


그렇게 고민고민하면서 머리를 싸매고 아무리 노력해봐도 뾰족한 수가 없게되자 "난 안돼~"하며 결국 포기하는 모습을 보고 나는 내가 사놓은 아이디어관련서적들과 아이디어에 관한 모든 자료들을 가지고 연구를 시작했다.

스스로도 부족함을 많이 느끼지만 그때당시엔 내가 가진 아이디어 방법론이 조금이나마 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믿었기에 그렇게 시작을 한 것이 지금의 아이디어박물관이 된 것이다. 

모든 불편은 아이디어의 시작이라는 것처럼 나도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고 있는 가렵고 불편한 생각을 해결해주기 위해 이 블로그를 만들었는지도 모른다. 하지만 지금은 자신한다. "아이디어가 생겨나는 이치와 원리만 알면 아이디어는 누구나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이라고.." 그렇게 난 우연히 또 한번의 특별한 삶을 시작했다.




아이디어는 나의 삶이자 하루를 즐겁게 만드는 원동력

아이디어(idea)는 언제나 나를 즐겁게 만든다. 그것은 신기하고, 재미있으며, 또한 흥미롭고 가치있는 작업이다. 비록 생각한다는 것은 흔하게 우리가 단순히 논리적인 면을 가지고 판단하는 행위를 하는 것과 많은 관계가 있지만 그것만을 얘기하는 것은 아니다.

두뇌의 활동은 생각의 범주로부터 신호가 전달되면 거기에 따른 행동과 신체적인 변화가 일어난다. 하지만 단순히 일어나는 수동적인 상태와는 다르게 아이디어에 관련된 좋은 생각이 문득 떠올랐을 때 온몸으로부터 전율을 느끼는 듯한 능동적인 상태가 바로 아이디어란 것이다.

그렇게 활성화된 두뇌의 상태에서 나오는 분비물들은 가장 창조적이고 깨어있는 물질로 구성되있는데 많으면 많을수록 아이디어를 쉽게 만들어 낼수 있는 최적화 상태에 이르게 된다.

나는 이를 "창조DNA"라고 부른다. 누구에게나 두뇌는 존재하지만 그것을 어떻게 사용하고 다루는가에 따라 엄청난 차이가 있다. 지금부터라도 당신의 두뇌를 몇백배 활성화 시키고 싶다면 매일보고 매일생각하며 매일 행하여야 할 것이다. 지금도 나의 두뇌는 쉼 없이 움직이고 있다. 왜냐면 이세상 모든 사람들의 두뇌에 창조DNA를 이식해야 하는 것이 나의 삶이자 하루를 즐겁게 만드는 원동력이기 때문이다.